2024/10 4

청학동-삼신봉-상불재-삼성궁입구

청학동-삼신봉 코스는 3년째 해마다 찾고 있습니다.그만큼 제게는 매력적인 코스라서 그렇습니다.오늘은 상불재에서 삼성궁으로 하산코스입니다. 사당역에서 06:50에 출발해서 여기 청학동에 11:15쯤에 도착을 합니다.멀긴 머네요.예전의 한적한 삼성궁이 아니네요.평일인 수요일인데 버스가 5대 정도 왔고 승용차가 가득이고 인파가 많이 붐빕니다.이젠 완전 관광지가 된 것 같아요. 저는 거의 혼자 산행이라서 하산 후에 혼자 식당에 가면 눈치를 주는 데가 있기도 하고 심지어는 판매 거부도 당한 안 좋은 기억이 있어서 혼자서는 관광지 식당을 잘 가지 않습니다.그래서 항상 편의점에서 삼각김밥 종류를 사서 식사대용으로 하다가 이것도 물리고 배낭 안에 반찬 냄새도 나고...그러다 파스타를 도시락으로 싸가지고 와서 먹었더니 ..

지리산 2024.10.31

해파랑길 32코스

산악회 홈페이지를 뒤지다가 해파랑길 코스가 있네요 해파랑길이 궁금해서 참석하기로 합니다.북한산 둘레길은 정식으로 두 번 돌았고, 지리산 둘레길은 거의 완주했고 ,제주도 올레길 은 반 정도 돌아봤지만해파랑길은 처음으로 가보기로 했습니다.11시 가까이 맹방해수욕장에 도착을 합니다.조금 걷다 보니 비가 부슬부슬 내립니다. 이 비가 오늘 걷기 끝날 때까지 내립니다.죽서루, 그러니까 관동에 있는 루? 는 모두 경치 좋은 바다에 위치하는 데 유일하게 강을 배경으로 있는 게 죽서루라고 들었습니다.32코스에는 아주 조금 떨어져 있지만 저는 가보기로 합니다.볼 것 별로 없는 삼척에 그래도 여기는 유적지라...32코스 하신다면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다.여기 봉수대 보고 산길로 내려와서 작은 구름다리 지나고 도로로 내려오면 ..

민둥산-지억산-화암약수

민둥산, 작년 5월에 두위봉-민둥산 연계산행으로 다녀온 곳이지만오늘 산행은 두위봉은 빼고 민둥산-화암약수까지의 능선길입니다. 사실 민둥산에서 화암약수까지의 능선길이 궁금하기도 하였거던요.지억산 가려면 여기 노란 차단문을 위치 잡아서 올라가야 합니다. 저도 전혀 몰랐는데 사람들에게 물어서 알았습니다.  Relive가 제 가민시계와 연동되어서 만들어졌습니다. 무료버전이지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민둥산-화암약수,  처음 민둥산 오를 때 꽤 힘들었지만 그 외에 능선길은 편안하고 좋았습니다.다만 아침까지 비가 와서 그런지 길이 매우 미끄럽고 질퍽 거렸습니다. 조심을 했지만 두 번 미끄러졌고 다행히 다치지 않았습니다. 오늘 집에서 나올 때 봄가을용 셔츠를 입을까 하다가 갑자기 기온이 내려간 관계로 5~6년 전에 ..

한국 산 2024.10.24

2024 성삼재-반야봉 왕복산행

성삼재-반야봉, 작년 7월에도 다녀왔고 재작년에도 다녀오고... 해마다 연례행사처럼 가는 곳입니다.안내산악회 홈페이지 뒤지다 보니 이 코스에 좌석도 남아서 신청을 했습니다.다른 때와 달리 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발목부상과 여름폭염으로 인해서 100일 이상 등산을 쉬었고 요즘은 북한산 둘레길 정도의 업다운이 별로 없고 짧고 편한 코스만 했는데18킬로 이상의 거리를 다녀오는 게 조금은 부담이 되었습니다.그래도 노고단고개에서 임걸령까지의 거의 평지 같은 길이 생각났었고오랜만에 가을의 지리산 냄새도 맡고 싶어서 도전을 해보기로 합니다.   리라이브, 오래전에 다운 받았지만 한달에 몇 달러식 내는 유료라서 사용을 안했다가 오랜만에 다시 해보니 저화질의 무료버전도 있네요. 사용방법은 그냥 제가 사용하는 가민 또..

지리산 2024.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