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 3

지기재-신의터재-윤지미산-화령재

올해는 시간 날 때 틈틈이 대간길에 가기로 합니다. 지난번 일요일에 큰재-지기재 다녀왔으니 오늘은 지기재부터 시작해서 화령재까지 가기로 하는 산행입니다. 사당 07:00 출발해서 지기재에 09:40 쯤에 도착을 하고 산행을 시작합니다. 지기재에 도착하니 약한 눈발이 날립니다. 윤지미산 하산길이 너무 미끄러웠습니다. 벌벌 떨면서 내려가는데 뒤에 오는 사람이 거침없이 내려가는 것을 보니 아이젠을 차고 있네요.ㅎㅎ 바보같이 아이젠과 스패츠도 배낭에 있는데... 아이젠을 차니 역시 덜 미끄럽고 편하네요. 눈의 깊이가 깊지 않아서 스패츠 착용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쌓인 눈길에 바지단이 젖어서 양말을 통해서 신발안이 완전 다 젖어 있네요. 근래 10년 안에 이렇게 양말까지 젖는 산행은 처음입니다. 대간길..

대간길 2024.02.25

큰재-백학산-지기재

작년엔 지리산둘레길을 중심으로 가고 싶은 산을 다녔지만, 올해는 틈틈이 대간길도 다녀야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제가 다녔던 대간길을 찾으니 큰재 아래로 지리산까지는 다닌 것 같네요. 이제는 큰재부터 북쪽으로 다녀보려고 합니다. 저는 복잡하지 않은 평일에 출발하는 산악회 버스로 산에 다녔지만 이 코스 때문에 일요일인 2월 18일 오늘 산악회 버스로 이곳에 왔습니다. 산행 중에 얼었던 땅이 녹은 진창에 미끄러져서 넘어졌는데요. 한참 가는 중에 물을 먹으려고 사이드포켓을 보니 한 모금밖에 먹지 않은 물병이 넘어질 때 빠져서 없어졌네요. 오늘 산행 코스가 20킬로라서 물병을 두 개 꽂고 왔는데... 남은 200밀리 물 가지고 타는 목마름으로 산행을 했습니다. 조망이 거의 없어서 아쉽기는 하지만 산길은 높지 않고 ..

대간길 2024.02.19

도마령-각호산-민주지산-물한계곡

일주일 전에 산악회 홈페이지에서 산행코스를 뒤지다가 도마령-민주지산-삼도봉-물한계곡 코스를 보고 오르막이 상대적으로 적고 좀 편할 것 같은 생각에 신청을 합니다. 그런데 출발 이틀 전부터 전국에 눈 또는 비가 내린다는 소식이 있어서 아직 제게 남아있는 폭설에 대한 트라우마 때문에 걱정이 되기도 했습니다. 산악기상예보에는 민주지산은 흐림으로 나왔지만 도마령에 도착하니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눈산행이 너무 힘들어서 아쉽기는 하지만 하산을 했습니다. 다음에 기회 되면 다시 가봐야겠습니다.

한국 산 2024.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