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산

(오서산) 성연마을-오서산-상담주차장

김동면 2024. 9. 30. 08:44

오서산, 7년 전쯤에 백대명산하는 직장 동료와 얼떨결에 갔다 온 코스입니다.

그때 기억으론 편하게 올라갔고 산행 중에  사람들을 한 명도 보지 못했던 기억이 전부인 것 같아요.

제 블로그 찾아보니 다녀온 기록도 없네요.

 

오늘 29일 일요일은 안내산행을 잘 가지 않지만 마누라가 오늘 친구 모임한다고 비켜달라고 해서 부랴부랴

일요일 산행코스를 찾아보고 

좀 편하게 보이는 오서산을 가기로 합니다.

 

사당 07시에 출발해서 09:30 쯤에 여기 성연마을 주차장에 도착해서 산행을 시작합니다.5시간 산행 후에 상담주차장에서 14:30에 버스 출발한다고 하네요.
우리는 시루봉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여기서부터 가파른 산길이 시루봉까지 이어집니다.
한 시간 정도 걸려서 시루봉에 도착을 했습니다. 이제부터 길이 좀 편해집니다.
이제껏 조망이 없었지만 이제부터 조망이 보이고 길도 조금 평탄해집니다.
서해 앞바다
당겨서 찍어봤습니다. 아이폰14프로 구형 스맛폰이지만 이정도면 괜찮게 나오는 것 같네요.
가야할 능선
7년 전에 찍은 사진입니다. 그때는 데크도 없었네요.이때 저는 좀 날씬하기도 했고 ㅋ 신발은 지금은 폐기처분한 잠발란 신었고 배낭도 지금 사용하지 않는 오스프리 스트라토스배낭이고 바지는 오래전에 낡아서 버렸던 매드락 바지이네요.셔츠는 지금은 살쪄서 못입는 지경이 되었네요.



여기 오서산 이정표는 좀 불친절하다는 생각이 드네요.상담주차장 가는 이정표는 전혀 없고 거의 대부분 성연주차장으로 인도하네요.이정표 설치한 지자체로 내려오기 위해서 그런거겠지만 조금 아쉽기는 하네요.

 

오서산 능선에서 직진해서 오면 능선 끝 쯤에 오면 유일하게 상담주차장으로 가는 안내 이정표가 나옵니다. 오늘 날머리인 상담주차장 가려면 오른쪽으로 가면 3.9킬로 이고 왼쪽 정암사 방면으로 내려가면 2.4킬로 입니다.저와 대부분의 사람들은 왼쪽 정암사 쪽으로 내려왔습니다. 이정표가 희미해서 저도 오른쪽으로 갈 뻔 했습니다..
정암사
상담주차장

 

 

 오서산에 다녀왔습니다. 7년 전 산행 했던 기억은 아주 쉬웠고 편하게 올라갔던 기억이었지만

오늘은 꽤 힘들었던 것 같아요. 그때에 비해서 몸도 많이 살찌고 늙기도 하고

무엇보다 이번 여름에 발목부상과 너무 더워서 산행 자체를 세 달을 쉬어서 근육이 빠져서

더 그런 것 같네요.

 

오늘 산행이 좀 힘이 좀 들었어도 다녀오니 참 좋습니다.

 

 

'한국 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문골입구-대둔산-수락주차장  (1) 2024.11.07
민둥산-지억산-화암약수  (2) 2024.10.24
곰배령  (6) 2024.09.12
(소백산) 죽령-비로봉-어의곡  (0) 2024.05.31
(백운산)진틀마을-상봉-쫓비산-매화마을  (0) 2024.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