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 5

마누라와 도봉산

마누라와 항상 같이 산에 다니던 친구가 이번에는 일이 생겨서 함께 산행을 못한다고 해서 제가 대타로 산행을 하기로 합니다. 마누라는 지금 소귀천 계곡에 단풍이 만발할 시기라고 하는데 내가 우겨서 도봉산으로 가기로 합니다. 소귀천으로 갔어야 했는데... 도봉산 올라가는 내내 구시렁 핀잔을 들어야 했습니다. 마누라와 함께 산행을 하니 좀 많이 느리기는 하네요. 가다가 없어서 뒤돌아 보면 한참 뒤에서 오고 있어서 기다리고... 그래도 집에 있는 것보다 이렇게 나와서 돌아다니다 오니 기분도 좋고 몸도 상쾌하네요.

서울 경기산 2023.10.28

대전사-주왕산-용연폭포-대전사

며칠 전에 산에 가야겠다는 생각으로 산악회 홈페이지를 뒤지다 보니 주왕산 산행이 있었서 산행을 신청합니다. 10/24 화요일 사당에서 06:40 출발해서 10:40 쯤에 주왕산 대전사 입구의 주차장에 도착해서 등산을 시작합니다. 다행히 여기는 시끄러운 뽕짝의 엿장수 공연이 없기도 하고 인파가 생각보다 적어서 좋긴 합니다. 작년 가을 일요일의 내장사를 생각하면 여긴 독서실 수준입니다. 역시 단풍철에 단풍으로 유명한 산은 되도록 평일에 가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에 기회 되면 장군봉 코스나 절골로 가는 코스도 좋을 것 같네요.

한국 산 2023.10.25

직장동료와 지리산둘레길 주천-운봉

가끔 사는 이야기 하는 전 직장 동료와 지리산둘레길이나 같이 가볼까 말을 했더니 흔쾌히 함께 걷고 싶다고 해서 실행하기로 합니다. 10/16 용산역 08:39 출발해서 남원에 10:45 도착해서 택시 타고 주천면 둘레길에 도착해서 산행을 시작합니다. 여러명이 함께 자다 보니 좀 불편하긴 했지만 그래도 정신없이 자고 아침에 무인 커피 판매점에서 커피 한 잔씩 빼서 또 걷기 시작합니다.

지리산 2023.10.18

지리산둘레길 송정-가탄

지난번 원부춘-가탄은 갑작스러운 코로나 감염으로 인해서 산행 취소를 하고 2주 기다려서 송정-가탄을 가기로 합니다. 원래 가탄-송정이지만 타고온 버스가 송정 근처엔 주차가 안된다고 반대로 가기로 합니다. 이번 코스가 힘들다는 검정라인이고 제가 등산을 소홀히 해서 좀 걱정을 하긴 했지만 그래도 습도 높은 여름처럼 힘들진 않았습니다. 바람이 솔솔 불고 날씨도 알맞았고 산길도 정겨웠습니다.

지리산 2023.10.02